이엔플러스 주가전망 배당금 알아보기

이엔플러스는 2023년 3월에 120일 선을 터치하고 탄력을 받아 1달 만에 16,300원의 고점을 찍은 종목입니다. 이후 하락추세로 접어들면서 주가는 현재 67% 이상 하락한 종목입니다. 이엔플러스는 재무상태가 좋지 못한 종목으로, 급등했다가 급락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엔플러스 주가전망과 이엔플러스 배당금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엔플러스 주식

    이엔플러스는 소방차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기업이지만, 최근 이차전지, ESS, 대체에너지, 전기차 등으로 사업을 점점 키워나가고 있으며, 신소재 분야 연구를 통한 사업 준비와 연구, 생산 준비 중인 주식입니다. 최근에는 이엔플러스의 경우 계속해서 영업손실이 증가하고 있으며 재무는 좋지 못한 상태입니다.

     

     

    매출구성

    이엔플러스의 매출 구성은 특장차사업, 부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2.12 기준 매출구성표

    매출 항목 비중
    특장차사업 97.70%
    부품, 외주가공품 등 2.30%

    이엔플러스의 경우 이차전지, ESS, 대체에너지, 전기차 쪽의 사업을 키워나가고 있는 중이며 아직 준비 중인 단계로 매출은 없는 상태이며, 여전히 특장차사업이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관련 테마주

    이엔플러스는 2차전지 테마주, 재난/안전 테마주, 2차전지(소재, 부품) 테마주, 리튬 테마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1. 2차전지 테마주
    2. 재난/안전 테마주
    3. 2차전지(소재,부품) 테마주
    4. 리튬 테마주

     

     

    이엔플러스 주가

    이엔플러스의 주가 흐름을 보면 3월에 120일 선을 터치 후 탄력을 받아 1달 만에 52주 신고가를 달성했지만, 이후 계속되는 하락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엔플러스는 리튬 테마주, 실리콘 음극재 테마주로 엮어 있으며 전기차 충전 등을 앞세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상증자와 추가상장 등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재무상태는 좋지 못한 상태입니다.

     

     

    매수세

    외국인의 보유율은 3달 전과 비교했을 때 거의 4배 가까이 증가하고 있으며, 외국인의 매수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는 홀로 매수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물려있는 상태로 확인이 됩니다. 지속적인, 외국인만 매수가 이뤄지고 있고, 기관과 개인의 경우는 지속적인 매도세가 강한 상태입니다. 

    이엔플러스 매수세이엔플러스 1개월 평단가이엔플러스 3개월 평단가
    이엔플러스 매수세

     

     

    차트

    이엔플러스는 한 차례 상승 파동이 마무리되고,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는 큰 상승 전 터치했던 120일 선 부근에 주가가 위치하고 있고, 이 위치를 버틴다면 더 큰 하락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엔플러스 엘리엇파동이엔플러스 줄긋기이엔플러스 120일 선 터치
    이엔플러스 차트

    그러나, 재무 상태는 좋지 못하다는 것에 급등과 급락이 존재할 수 있는 종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엔플러스 뉴스

    이엔플러스는 대부분 호재 뉴스를 띄우고 있으며, 해외에서 2차전지와 리튬주가 폭등했다는 부분과, 모토닉스 주식을 110억 원어치 취득을 해서 지분율이 70%에 육박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모토닉스 주식을 취득하는 이유는 "경영권 참여 및 신규 사업 확장" 때문입니다.

    이엔플러스 뉴s이엔플러스 뉴스
    이엔플러스 뉴스

     

     

    배당금

    이엔플러스의 경우는 재무상태가 좋지 못하기 때문에, 배당금이 없는 무배당주에 속합니다.

     

     

     

    국내주식 배당금 성향 순위 정리(2023년)

    연말이 다가오면서 국내주식의 배당금을 확인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분기배당, 반기배당을 현재는 많이 실시하지만 아직까지 연말배당을 하는 기업도 많기 때문에 연말이 오기 전에 미리 국

    stockwave.tistory.com